소켓(Soket)
두 프로그램이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양쪽에 생성되는 링크의 단자로, 두 소켓이 연결되면 서로 다른 프로세스끼리 데이터를 전달 할 수 있다.
- 스트림 소켓(TCP) : 양방향 바이트 스트림을 전송할 수 있는 연결지향형 소켓으로 오류수정, 전송처리, 흐름제어등을 보장하며, 송신된 순서에 따라 중복되지 않은 데이터를 수신하게 된다. 이 소켓은 메시지 전달시 별도의 연결이 필요하여 약간의 오버헤드가 발생하는데 그러므로 소량이 데이터보다는 대량의 데이터에 적당하다.
- 데이터 그램(UDP) : 명시적 연결을 맺지 않는 비 연결형 소켓으로 스트림 소켓보다는 신뢰성이 떨어지지만 연결 수립의 오버헤드가 무시된다. 이 소켓은 크기의 제한이 있으며, 메시지 전달의 신뢰성이 낮다.
- RAW : 패킷을 가져오면 TCP/IP 스택상의 TCP, UDP 계층을 우회하여 바로 어플리케이션으로 송신한다. 이 소켓은 TCP/IP필터를 통해 전달되지 않으므로 원형 패킷 그대로 전달되며, 이는 모든 수신을 애플리케이션이 담당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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